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튜브, 페이스북 등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품이나 탈모 방지 샴푸, 미세먼지 마스크 등의 광고와 후기가 허위나 과장으로 판명되면 그 업체명을 실명으로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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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품의약품안전처는 28일 먹거리·약·의료기기 안전관리 방안 등을 담은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하였으며, 의사, 약사, 식품영양 전문가 등의 검증단이 질병 치료∙예방 등 의학적 효능을 광고하는 식품이나 화장품을 검증한다고 합니다.
또 관계 부처와 민간 전문기관에서 함께 SNS의 가짜 체험기를 단속하고 사용 후 효과가 나지 않으면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 가이드도 배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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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출처 : JTBC / 김백기 기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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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://news.jtbc.joins.com/html/864/NB11762864.html